유형 |
질문 |
작성자 |
[BEST질문] | Q. 연락처를 잘못기재해서 예약문자를 못받았습니다. | |
연락처를 잘못 입력하여 예약번호를 못받으셨을 경우,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 나의 예약여부 확인 에서
바우처출력 시 문자와 같은 효력을 지니며,
고객센터 및 Q&A문의로 전화번호 수정 및 재전송 요청해 주시면
전문 상담사가 다시 한번 예약번호를 전송해 드리겠습니다.
|
[BEST질문] | Q. 예약을 하고 싶은데 아직 요금이 없어서 구매를 못하는데 왜 그런가요? | |
고코투어는,
시설이 직접 요금을 입력 및 판매하는 여행 오픈 마켓입니다.
시설의 요금은
각각의 시설이 정하며, 요금등록도 시설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요금이 없는 시설은,
해당 시설의 객실관리 및 요금관리가 미흡하여
아직 요금을 등록하지 않는 경우이고
이 시설을 이용하고자 하는경우에는
고객센터(1666-1243) 또는 Q&A 문의하기를 통해서 문의주시면
전문상담원들이 해당시설로 요금직접 문의 후,
고객님께 빠르게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BEST질문] | Q. 양도가 가능한가요? | |
기본적으로 구매상품에 대한 재판매는 시설이 허락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님의 일정에 의한 손해를 최소화 하고자,
지인 및 주변사람에게의 양도는 가능하나
이경우 고객센터(1666-1243) 또는 Q&A 문의하기를 통해서
변경된 예약자 및 인원에 대해서 반드시 안내해 주셔야 합니다.
양도에 대해서 고객센터에 접수되지 않을 경우,
그로 인해 시설이 변경에 대한 내용을 시설이 미인지하고 있을 경우에는
입실 불가할 수 있사오니,
변경내용에 대해서는 필히 고객센터로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BEST질문] | Q. 숙박시설과 이용권 패키지의 경우, 날짜 상관없이 이용이 가능한가요? | |
일부시설의 경우에는 상시 사용이 가능하지만
전반적으로
숙박에도 일정이 있는 것처럼
패키지된 이용권도 예약 일정이 있습니다.
처음 구매를 진행하실 경우,
패키지 사용일(투숙일 또는 익일)로 예약되며,
상황 및 시설에 따라 주중, 주말, 공휴일 등에 따른 가격이 변동 될 수 도 있습니다.
일정 및 사용방법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구매 상품의 상세페이지 또는
고객센터(1666-1243) 또는 Q&A 문의하기를 통해서 문의주시면
전문 상담원들이 빠르게 확인하여 관련 내용을 안내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BEST질문] | Q. 조식 인원을 추가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 |
고코투어는 숙박시설에서 제공하는 패키지 상품을 그대로 고객님들에게 안내 및 판매 하고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조식 및 중식/석식 등 숙박시설에서 이용하는 부대시설상품을 추가하고 싶으신 경우,
숙박시설로 직접 문의하시는것이 가장 정확하며, 빠르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
[BEST질문] | Q. 체크인 시간은 변경 가능한가요? | |
체크인 시간은
고객님을 안정적으로 맞이하기 위해 시설이 각각 정하고 있습니다.
(체크인 시간은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늦은 체크인은 시설에 방문 시간을 통보하면 되지만,
이른 체크인일 경우, 시설에 가능 여부를 먼저 확인하셔야 하며,
상황 및 시설규정에 따라 추가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체크인 관련 구체적인 문의는
고객센터(1666-1243) 또는 Q&A 문의하기롤 통해 문의 주시면,
확인 후 빠르게 답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예약/이용] | Q. 나의 예약 진행 상태가 궁금합니다. | |
[예약/이용] | Q. 예약확정에 대한 연락은 언제 받을 수 있나요? | |
국내최대 숙박할인예약 GO.CO.kr 고코투어 입니다.
“고코투어”는 실시간 예약확정을 원칙으로 하며,
이를 위해 각 숙박시설에서 저희 사이트에 자신의 객실현황을 등록하는 형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일부 숙박시설에서 위와 같은 형태의 운영방식에 미숙하여 당일 숙박이 마감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마감처리를 하지 않거나, 실시간으로 정보를 갱신하지 않아 중복 및 초과예약이 발생하여
고객님들을 불편하게 하는 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미 판매의 형태가 정리 된 대형 숙박시설의 판매자분들은 문제없이 저희 사이트를 통해 원활하게 객실을 판매하고 있으시지만,
일부 소규모숙박시설,펜션등의 사업주분들께서는 사이트 등록이 미숙하여 잘 대응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어
예약확정이 늦어지거나, 다수의 사이트에 동시 판매 하고 있는 등의 이유로초과예약이 접수 되고있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갑자기 판매하려는 객실이 없어진 경우,
당사에서는 어쩔 수 없이 객실마감에 따른 취소 처리를 할 수 밖에 없는 실정이며,
이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고객님들에게 양해를 구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당사는 이러한 업계의 환경에서 고객님들께 보다 빠른 예약진행 및 확정을 위해
아래와 같은 원칙을 가지고 운영하고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평일(월/화/수/목/금)
**현지상황에 따라 18시 이후 접수건에 대해서는 익일 처리 되는 경우가 다수 있습니다. 접수 전 참고 바랍니다.
17시30분 ~ 09시30분 까지의 주문 건 : 09시30분 부터 순차적으로 처리 1시간에서 최대 4시간 소요 [전담인력 배치]
09시30분 ~ 17시30 까지의 주문 건 : 익일 09시30분 부터 순차적으로 처리 (익일 오전중에 확정처리) [전담인력 배치]
주말(토/일) - 당일예약만가능
- 주말은 당일 예약우선시 진행되며 당일 이외의 예약건은 월요일 이후 처리됩니다.
23시 ~ 16시 까지의 주문건 : 09시30분 부터 순차적으로 처리 20분에서 최대 1시간 소요 [전담인력 배치]
16시 ~ 23시 까지의 주문건 : 다음 영업일 09시30분 부터 순차적으로 처리 (영업일 오전중에 확정처리) [전담인력 배치]
당사는 인력 충원 및 현지시설 직원 파견, 서비스 개선 등 여러가지 방안을 통하여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2016년 7월 중순 이후부터는 고객님들께서 자주 찾으시는 숙박시설에 대하서는 24시간 실시간 당일 예약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개선하는 중에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큰 사랑으로 해가 갈수록 더 많은고객분들께서 저희 사이트를 이용해 주시어
저희 고코투어가 국내여행사 부문 1위(랭키닷컴 기준) 여행사가 되었습니다.
이에 당사도 고객님들의 성원에 부응하고자 내부적으로 40여명의 고객센터 전문 상담원을 배치하였지만
일부 시간대에는 여전히 전화 통화가 어려운 현실에 양해를 구합니다.
고객 여러분들께 더 많은 숙박시설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해 드리려는 것이 당사의 유일한 목표입니다.
당사 뿐만 아니라 다른 대형 여행사들도 고객님들의 전화를 잘 못 받는다는 무책임한 변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지금은 다소 부족할 수 있겠지만 현재의 성장통을 극복하고
고객님들에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애쓰고 있으니 지켜봐 주셨으면 합니다.
진심으로 “고코투어는 전화 정말 잘 받아”, “정말 친절해” 라는칭찬의 말씀을 듣고 싶습니다.
그럴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
고코를 선택하여 주신 고객님
최근 성수기 시즌이라 전화통화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Q&A 문의”를 통해 고객님의 연락처/이메일과 간략한 예약내역 및 원하는 질문을 남겨주시면,
최대 1시간 이내에 저희가 연락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예약/이용] | Q. 주문은 취소되었는데, 환불이 아직 안된 것 같습니다. | |
고객님의 주문이 취소된 경우,
고코투어에서는 실시간으로 결제 취소 요청 및 환불 절차를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결제 방법에 따라 PG사, 카드사, 은행에서 업무처리 하는 일정이 있어
다음과 같이 실제 취소되기 까지는 소요 시간이 일부 필요합니다.
[카드결제 취소]
■ 결제 당일에 주문이 취소된 경우
☞ 주문 취소와 함께 카드 승인이 취소 됩니다.
■ 결제 당일을 제외한 주문이 취소된 경우
☞ 고코투어에서는 취소안내와 함께, 고객님의 결제취소를 즉시 PG사로 요청합니다.
☞ PG사에서 카드사로 취소내역을 안내하지만, 카드사의 취소 정책에 일정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보다 명확한 확인일 필요한 경우, 카드사로 직접문의 하시면 취소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카드 취소 여부 확인” ← 클릭하시면 직접 취소 조회가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url: https://www.inicis.com/payment_view
[휴대폰결제 취소]
■ 휴대폰으로 결제하신 경우, 주문 취소와 함께 휴대폰 결제 승인이 취소 됩니다.
☞ “휴대폰 취소 여부 확인” ← 클릭하시면 직접 취소 조회가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url: https://www.billgate.net/search/sc_pay_mobile.jsp
[무통장입금(가상계좌) 취소]
■ 주문 건이 취소처리가 되면, 환불 금액 만큼 고객님의 계좌로 환불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빠른 환불을 위해선 고객님이 정확한 계좌를 안내해 주셔야 합니다.
☞ 정확한 환불 진행을 위해, 고객님의 계좌 확인 등의 이슈로, 환불은 정해진 시간 진행됩니다.
ㄱ. 영업일 기준으로 3~5일정도 소요되며, 은행마다 1,2일 상이
(단, 취소 후 환불요청하신 날짜가 주말 또는 공휴일일 경우 다음 영업일 기준으로 처리되는 상황이 발생됨에 양해부탁드립니다)
|
[예약/이용] | Q. 소아(유아)의 기준 및 추가요금이 어떻게 되나요? | |
소아의 기준은, 각각의 시설마다 상이합니다.
일반적으로 36개월 미만의 아이는 추가요금이 발생되지 않지만,
일부시설의 경우에는, 시설정책에 따라 추가 요금이 발생 될 수도 있습니다.
상품을 구매하시기 전에,
상세페이지의 추가요금 관련 내용을 꼼꼼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정확한 확인을 원하시면
고객센터(1666-1243)와 Q&A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 주시면
빠르게 확인 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예약/이용] | Q. 법인카드 결제가 가능한가요? | |
네. 법인카드도 일반카드처럼 결제가 가능합니다.
결제방식은 2가지 방식이 있으며 다음과 같습니다.
1. 간편결제
☞ 카드번호 / 유효기간 / 사업자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2. 인증서(ISP) 방식
☞ ISP방식으로 결제를 진행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인증서 등록이 필요하며, 인증서 등록시에는 의무적으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인증서가 설치된 PC에서만 결제가 가능하니, 이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PC에 인증서 설치는 가능하지만, 동일하게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아울러,
30만원 미만의 결제의 경우 공인인증서가 필요없지만,
30만원 이상의 결제에는 결제시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
[예약/이용] | Q. 결제 완료했는데, 다른 결제 수단으로 변경 가능한가요? | |
고코투어에서는 고객님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결제 변경을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결제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1. 고객센터 또는 Q&A 문의를 통해서, 결제 변경 요청
2. 접수 후, 고객상담사가 고객님께 연락을 취해, 개인 결제창 제공
3. 원하시는 결제 타입을 선택하여 결제
4. 결제 완료 후, 기존 결제금에 대한 취소처리
|
[예약/이용] | Q. 경비로 제출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제공해 주나요? | |
고코투어는 경비로 제출할 수 있는 증빙 서류를 다음과 같이 제공합니다.
1. 신용카드로 결제하신 경우
☞ 신용카드 매출전표
☞ 숙박비를 결제하였음을 증명할수 있는 인보이스(예약확인서)
2. 무통장(가상계좌)로 결제하신 경우
☞ 현금영수증
☞ 숙박비를 결제하였음을 증명할수 있는 인보이스(예약확인서)
3. 휴대폰으로 결제하신 경우
☞ 휴대폰은 결제대행사인 갤럭시아 컴즈로 발급 요청하시면 됩니다.
(갤럭시아컴즈 URL : www.galaxiacommunications.co.kr )
☞ 숙박비를 결제하였음을 증명할수 있는 인보이스(예약확인서)
관련 문서는 마이페이지 예약내역조회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혹,
위 서류 이외의 추가적인 서류 또는 자료가 필요하시면
고객센터 또는 Q&A 문의를 통해 접수해 주시면 확인 후 빠르게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예약/이용] | Q. 예약 시, 객실 지정이 가능한가요? | |
고코투어는
시설이 직접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하는 여행 오픈마켓입니다.
시설이 상품 등록시에
각 객실을 넘버화 하여 판매하는 경우에는
고객님이 희망하는 객실로의 선택이 가능하겠지만,
일반적인 시설들은
룸타입(방종류)에 따른 상품분류만 하고 있고,
이에 따른 방배치는 시설이 순차적 및 임의적으로 정하고 있습니다.
고코투어에서는
고객님의 요청사항에 대해서
최선을 다해서 지원해 드리려하지만,
이는 시설의 배정 룰이기 때문에 "가능합니다"라고 안내 못 드리는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일부시설의 경우 층수, 전망 등에 따라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이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예약/이용] | Q. 체크아웃을 연장 할수는 없나요? | |
체크아웃의 경우,
현장(시설 및 호텔)의 이용수칙 및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장(시설 및 호텔)에서의 체크아웃을 연장하고자 하는것에 대해서는
고코투어에서도 명확히 안내 드릴 수 없습니다.
다만,
예약 단계에서 부터 체크아웃 연장에 대한 문의를 하신 경우에는
가능여부, 추가비용 등 고코투어에서 관련 사항을 모두 확인 후 안내해 드리고 있사오니
필요한 경우 예약시 관련 문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예약/이용] | Q. 도착시간이 늦어질 것 같아요. | |
숙박시설의 입실시간은 시설마다 다르며,
그 관련 안내는 상품 상세페이지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큰 규모의 시설들은 입실시간이 지연된 경우 고객님께 연락을 취하여 일정을 확인하지만,
일반적인 시설들은 연락을 취하지 않고 무응대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입실시간이 늦어지는 경우에는,
미리 시설로 연락을 취하셔서, 입실 예상시간에 대한 통보를 해야지만,
시설도 이를 인지하고, 방문 시 이슈없이 입실할 수있습니다.
고객님이 주문하신 시설의 정확한 입실시간을 확인하고 싶을 경우,
마이페이지 나의예약내역에서 해당시설의 입실 시간을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예약/이용] | Q. 취소는 현장(시설, 호텔 등)으로 요청해도 되나요? | |
고객님이 예약확정을 받으셨다 하더라도,
시설과 고코투어는 관리 및 업무처리가 연계되어 있기 때문에
어떤한 경우라도, 현장(시설, 호텔 등)로의 변경 요청 및 취소는 처리되지 않습니다.
하오니,
예약변경, 예약취소 등에 대한 요청사항이 있을 경우
반드시 고코투어 고객센터(1666-1243) 또는 Q&A 문의하기를 통해서
관련 내용을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예약/이용] | Q. 결제를 했는데 예약정보가 없습니다. | |
결제는 예약확정에 대한 의미가 아닌
해당시설을 이용을 위한 접수상태입니다.
결제가 되었다고 하여, 바로 예약정보가 마이페이지에 노출되지 않으며,
예약정보는 비수기 기준 20분에서 최대 2시간(업무시간09시~22시))이 소요되며,
예약 정보가 변경되면,
고객님의 핸드폰, 이메일주소, 그리고 마이페이지로 예약정보(변경사항 포함)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마이페이지에서의 정보확인은 SMS 수신후 확인 가능하며, 바우처 및 영수증 출력도 가능합니다.
|
[예약/이용] | Q. 고객센터 전화연결이 너무 안됩니다. | |
국내최대 숙박할인예약 GO.CO.kr 고코투어 입니다.
고객센터는 모든 고객님과 통화상담을 진행하려 하지만,
여행업 특성상
예약주문건 발생시에
고객님의 주문건 확인에 대한 통화.
시설로의 확정 진행에 대한 통화.
고객님께 확정 안내 및 취소 안내에 대한 통화.
마감 취소시의 고객님께 다른 시설로의 안내. 기타 등등.
전화로 처리해야 할 업무가 많습니다.
고코투어에는 40여명의 고객센터 전문 상담원을 배치하였지만 일부 시간대에는 여전히 전화 통화가 어려운 현실에 양해를 구합니다.
이러한 경우
"Q&A 문의”를 통해 고객님의 연락처/이메일과 간략한 예약내역 및 원하는 질문을 남겨주시면, 저희가 연락 드리겠습니다.
(단, 취소변경의 업무는 평일기준 9:30~17:00까지 가능한점안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예약/이용] | Q. 예약확정은 언제 되나요? | |
국내최대 숙박할인예약 GO.CO.kr 고코투어 입니다.
“고코투어”는 실시간 예약확정을 원칙으로 하며,
이를 위해 각 숙박시설에서 저희 사이트에 자신의 객실현황을 등록하는 형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일부 숙박시설에서 위와 같은 형태의 운영방식에 미숙하여 당일 숙박이 마감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마감처리를 하지 않거나, 실시간으로 정보를 갱신하지 않아 중복 및 초과예약이 발생하여
고객님들을 불편하게 하는 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미 판매의 형태가 정리 된 대형 숙박시설의 판매자분들은 문제없이 저희 사이트를 통해 원활하게 객실을 판매하고 있으시지만,
일부 소규모숙박시설,펜션등의 사업주분들께서는 사이트 등록이 미숙하여 잘 대응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어
예약확정이 늦어지거나, 다수의 사이트에 동시 판매 하고 있는 등의 이유로초과예약이 접수 되고있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갑자기 판매하려는 객실이 없어진 경우,
당사에서는 어쩔 수 없이 객실마감에 따른 취소 처리를 할 수 밖에 없는 실정이며,
이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고객님들에게 양해를 구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당사는 이러한 업계의 환경에서 고객님들께 보다 빠른 예약진행 및 확정을 위해
아래와 같은 원칙을 가지고 운영하고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평일(월/화/수/목/금)
23시 ~ 09시30분 까지의 주문 건 : 09시30분 부터 순차적으로 처리 [전담인력 배치]
09시30분 ~ 23시 까지의 주문 건 : 주문시부터 약 30분에서 최대 3시간 소요 [전담인력 배치]
주말(토/일)
- 주말은 당일 예약이 우선시 진행되며, 당일 이외의 예약건은 월요일 이후 처리됩니다.
23시 ~ 09시30분 까지의 주문건 : 09시30분 부터 순차적 처리
09시30분 ~ 23시 까지의 주문건 : 주문시점 부터 약 30분 ~ 최대 3시간 소요
당사는 인력 충원 및 현지시설 직원 파견, 서비스 개선 등 여러가지 방안을 통하여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고객님들께서 자주 찾으시는 숙박시설에 대하서는 24시간 실시간 당일 예약이 가능하며, 업체수를 늘려가고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큰 사랑으로 해가 갈수록 더 많은고객분들께서 저희 사이트를 이용해 주시어
저희 고코투어가 국내여행사 부문 1위(랭키닷컴 기준) 여행사가 되었습니다.
이에 당사도 고객님들의 성원에 부응하고자 내부적으로 40여명의 고객센터 전문 상담원을 배치하였지만
일부 시간대에는 여전히 전화 통화가 어려운 현실에 양해를 구합니다.
이러한 경우
"Q&A 문의”를 통해 고객님의 연락처/이메일과 간략한 예약내역 및 원하는 질문을 남겨주시면,
최대 1시간 이내에 저희가 연락 드리겠습니다.
고객 여러분들께 더 많은 숙박시설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해 드리려는 것이 당사의 유일한 목표입니다.
당사 뿐만 아니라 다른 대형 여행사들도 고객님들의 전화를 잘 못 받는다는 무책임한 변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지금은 다소 부족할 수 있겠지만 현재의 성장통을 극복하고
고객님들에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애쓰고 있으니 지켜봐 주셨으면 합니다.
진심으로 “고코투어는 전화 정말 잘 받아”, “정말 친절해” 라는칭찬의 말씀을 듣고 싶습니다.
그럴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예약/이용] | Q. 객실마감 or 예약확정 문자를 받지 못했습니다. | |
고코투어에서는
문자서비스를 통해서 고객님께 예약확정 및 객실마감을 우선 안내하고 있습니다.
간혹 문자서비스의 시스템 오류로 인하여 문자를 받지 못하였을 경우가 발생될 수 있으므로,
예약확정전까지 고객님의 마이페이지에서 예약 확정여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이 페이지 내에서도 정확한 정보가 보이지 않는다면 Q&A문의를 남겨주시면 빠르게 확인하고 답변 드리겠습니다.
아울러, 고코투어에서의 확정안내 까지는
호텔 또는 시설에서의 고객님의 주문사항은 확인 불가하오니, 반드시 고코투어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예약/이용] | Q. 해외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나요? | |
[공지]해외카드 사용안내!(해외카드결제 분들 필독!)
대한민국에서 발행되지 않은 신용카드를 가지고 있는 해외거주자가 신용카드를 사용하려면 3D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해외카드결제는 VISA, MASTER, JCB 외 다른해외카드는 결제되지 않습니다.
해외카드 3D인증은(국내카드 안심클릭과 동일하게)해당 카드의 발급사에서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하며 카드 소유자가 국내 안심클릭을 등록하듯이 발급사에서 비밀번호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 예약정보입력 및 요금결제에 신용카드(개인ISP인증,해외)를 선택한다.
◆ 결제창이 뜨면 그외카드선택 – 결제하고자 하는 비자,마스터,JCB 중 선택한다.
◆ 카드사에 등록이 3D인증이 된 경우
◆ 결제등록이 정상적으로 되었을때 인증화면(VISA, JCB)
◆ 카드사에 등록이 3D인증이 된 경우
◆ 해당카드사 홈페이지에서 3D 인증받는법
해외카드 결제시 아래 내용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외카드는 3D인증을 꼭 해주셔야합니다.결제가 되지않으시는 분들은 하단의 3D인증 내용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해외VISA카드 : http://usa.visa.com/personal/security/security-program/index.jsp
해당카드사의 홈페이지접속 > Persnal 메뉴클릭 > Security > Visa Security Program 항목클릭
해당카드사의 안내사항을 읽어본 후, 절차에 맞게 3D인증 온라인 등록.
2. 해외MASTER카드 : http://www.mastercard.us/securecode.html
해당카드사의 홈페이지접속 > Products 메뉴클릭 > SecureCod 항목클릭
해당카드사의 안내사항을 읽어본 후, 절차에 맞게 3D인증 온라인 등록.
3. 해외 JCB카드 : http://www.jcbcard.com/security/jsecure/index.html
해당카드사의 홈페이지접속 > 해당카드사의 안내사항을 읽어본후 , 절차에 맞게 3D인증 온라인등록
◐ 한번 더 확인해주세요!
1. 해외카드 3D인증결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고객이 해당카드 발급사로부터 제공되는 인증창에서 개인카드정보와 개인확인메시지를 등록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해외카드결제는 VISA, MASTER, JCB 외 해외카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3. 에러메시지는 사용 OS의 언어(한글판, English 등)에 따라 한글/영문으로 보여지게 됩니다.
|
|
[예약/이용] | Q. 객실 마감에 따른 취소인데, 위약금이 있나요? | |
객실 마감에 따른 취소는, 위약금이 전혀 없습니다.
객실 마감시에 고코투어는 고객님의 결제를 빠르게 취소처리 해드리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주문이 취소된 경우,
고코투어에서는 실시간으로 결제 취소 요청 및 환불 절차를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결제 방법에 따라 PG사, 카드사, 은행에서 업무처리 하는 일정이 있어
다음과 같이 실제 취소되기 까지는 소요 시간이 일부 필요합니다.
[카드결제 취소]
■ 결제 당일에 주문이 취소된 경우
☞ 주문 취소와 함께 카드 승인이 취소 됩니다.
■ 결제 당일을 제외한 주문이 취소된 경우
☞ 고코투어에서는 취소안내와 함께, 고객님의 결제취소를 즉시 PG사로 요청합니다.
☞ PG사에서 카드사로 취소내역을 안내하지만, 카드사의 취소 정책에 일정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보다 명확한 확인일 필요한 경우, 카드사로 직접문의 하시면 취소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카드 취소 여부 확인” ← 클릭하시면 직접 취소 조회가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url: https://www.inicis.com/payment_view
[휴대폰결제 취소]
■ 휴대폰으로 결제하신 경우, 주문 취소와 함께 휴대폰 결제 승인이 취소 됩니다.
☞ “휴대폰 취소 여부 확인” ← 클릭하시면 직접 취소 조회가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url: https://www.billgate.net/search/sc_pay_mobile.jsp
[무통장입금(가상계좌) 취소]
■ 주문 건이 취소처리가 되면, 환불 금액 만큼 고객님의 계좌로 환불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빠른 환불을 위해선 고객님이 정확한 계좌를 안내해 주셔야 합니다.
☞ 정확한 환불 진행을 위해, 고객님의 계좌 확인 등의 이슈로, 환불은 정해진 시간 진행됩니다.
ㄱ. 영업일 기준으로 3~5일정도 소요되며, 은행마다 1,2일 상이
(단, 취소 후 환불요청하신 날짜가 주말 또는 공휴일일 경우 다음 영업일 기준으로 처리되는 상황이 발생됨에 양해부탁드립니다)
|
[예약/이용] | Q. 즉시예약확정(실시간예약확정)과 일반 예약확정 차이 | |
고코투어는
국내 및 해외 시설들이
코코투어에 상품을 직접 등록 및 판매할 수있는 여행 전문 오픈 마켓입니다.
코코투어는 실시간 예약확정을 원칙으로 하고,
입점 시설들에게 실시간 객실현황 공유 및 가격입력을 요청하고 있지만,
소규모 시설 또는 아직 전문화 되지 않은 시설들은
이런 전산 운영 미숙함으로 예약확인을 바로 바로 확인하지 않고,
고객님이 시설로 방문시에야 예약건을 확인하는 문제가 있어,
고개님의 즐거운 여행을 일부 방해하는 내용이 확인 되었습니다.
해서,
고코투어는
전산 관리를 잘하는 시설과 못하는 시설을 구분하여
잘하는 업체는 즉시예약확정(실시간예약확정)으로 예약건을 처리하고 있고,
못하는 업체는 일반예약 형태로 접수하여,
고코투어에서 시설로 고객님의 방문일정 안내 및 예약을 인지시킨 후
고객님께 최종 확정 안내하는 방식으로 예약확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런 과정에서 예약확정까지 일정 시간이 소요됩니다.)
두 상품 모두
구매 및 서비스품질 에는 차이가 없으나,
주문 상품의 확정을 안내 받는다에 있어서
"일정 시간차가 있다"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
[예약/이용] | Q. 주문한 내용이 보이지 않아요. | |
고코투어는
고객님들이 편리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가능하도록
다양한 외부사이트와 연동하여,
쉽게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로직화 되어 있습니다.
만약,
고객님의 주문 완료 후에,
주문하신 내용이 보이시지 않는 다면,
주문시의 고객님 계정과
현재 로그인하신 계정이 서로 상이하기 때문입니다.
이경우,
로그아웃 하신 후,
최조 주문하셨을 때의 계정으로 로그인 하시면
주문 내용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른 아이디로의 로그인 후에도
고객님의 주문내용이 확인 되는 않는 경우에는
고객센터 또는 Q&A 문의를 통해 접수해 주시면
빠르게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
[예약/이용] | Q. 검색결과 등 광고에서 본 가격이 왜 최종 구매해야 할 가격과 다른가요? | |
고객님이 처음 보신 가격과 구매가격은,
일정 차이가 있을 수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고,
일부상품의 경우 가격이 인상 될 수있습니다.
고코투어는 여행 오픈마켓으로
시설이 직접 가격을 등록 수정하며,
요금은 주중/주말, 성수기/비수기, 특가세일 등 일년 365일 변하고 있습니다.
여러 포털 사이트에서 보여지는 상품 가격은,
요금 수정시 마다 빠르게 바꾸려 노력하고 있지만,
매번 실시간 반영에 어려움이 있고,
시설의 성향에 따라 세금과 봉사료의 별도 계산, 인원추가 및 조식,
추가서비스 이용, 옵션 선택 가격변화 등도 있기 때문에
항상 정확한 가격이 안내 될 수 없음을 이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아울러 고코투어는
앱으로 구매시의 발생되는 이벤트와 특가상품
얼리버드상품, 땡처리 상품, 깜작이벤트, 구매시 적립금 지급,
친구 추천시 적립급 지급, 등
이벤트를 통해서
다른 여행사에서 엄두도 못 낼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게 기획되어 있으니, 이벤트 참여를 통해서 싸고, 즐거운 여행을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
[예약/이용] | Q. 광고하는것 보고 왔는데 해당상품이 판매중이지 않네요? | |
- 저희 고코투어는 이용권, 숙박시설 등의 수만개의 시설을 다루고있습니다.
여러시설들 중, 숙박시설의 만실 또는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날짜의 인원제한으로
한시적으로 시설판매가 중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판매가 잠시 중단되어 구매가 어려울수 있으며,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
[예약/이용] | Q. 결제 후, 예약이 안될수도 있나요? | |
고코투어는
여러 시설과 고객님들을 연결해 주는 오픈마켓의 형태로 운영되고 있으며,
각 시설에서 객실현황/요금/상품 관리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리상황에서도 불가피하게 마감으로 인해 예약건이 취소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각 시설에서는 한정된 객실을 여러 여행사와 고코투어가 같이 판매를 하다보니,
고코투어 사이트내의 객실현황을 실시간으로 수정이 불가피한 부분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고코투어는
고객님의 예약에 대하여 마감안내 문자를 보내드리고 결제하신 금액을 환불 해드리고 있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예약/이용] | Q. 결제를 하면 예약확정 아닌가요? | |
고코투어는
여러 시설과 고객님들을 연결해 주는 오픈마켓의 형태로 운영되고 있으며,
각 시설에서 객실현황/요금/상품 관리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리상황에서도 불가피하게 마감으로 인해 예약건이 취소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각 시설에서는 한정된 객실을 여러 여행사와 고코투어가 같이 판매를 하다보니,
고코투어 사이트내의 객실현황을 실시간으로 수정이 불가피한 부분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고코투어는
고객님의 예약에 대하여 마감안내 문자를 보내드리고 결제하신 금액을 환불 해드리고 있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예약/이용] | Q. 예약이 가능해서 예약했는데 취소되었다는 문자를 받았는데 왜 그런가요? | |
고코투어는,
숙박시설에서 상품을 올리고, 확인하고 최종적으로
고객님에게 예약확정안내를 진행하는 여행 오픈마켓입니다.
입점되어있는 숙박시설들이 객실마감관리를 직접하고 있지만,수동적으로 관리를 하다보니
시간차이로 인해 부득이하게 객실마감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저희 고코투어에서는
객실이 마감되었다는 숙박시설의 메세지를 고객님에게 전달드리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예약진행에 불편함이 없도록 숙박시설과의 객실마감관리부분을
계속적으로 다듬어, 객실마감이 최소화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예약/이용] | Q. 전화상으로 객실이 1개 남았다고 접수하면 가능하다고 확인받고 예약했는데 마감문자를 받았습니다. 이런 경우도 있나요? | |
고코투어는
여러 시설과 고객님들을 연결해 주는 오픈마켓의 형태로 운영되고 있으며,
각 시설에서 객실현황/요금/상품 관리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리상황에서도 불가피하게 마감으로 인해 예약건이 취소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각 시설에서는 한정된 객실을 여러 여행사와 고코투어가 같이 판매를 하다보니,
고코투어 사이트내의 객실현황을 실시간으로 수정이 불가피한 부분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고코투어는
고객님의 예약에 대하여 마감안내 문자를 보내드리고 결제하신 금액을 환불 해드리고 있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예약/이용] | Q. 예약가능 확인 후 입금을 했는데, 마감문자를 받았습니다. 예약가능한거 아니었나요? | |
고코투어는
여러 시설과 고객님들을 연결해 주는 오픈마켓의 형태로 운영되고 있으며,
각 시설에서 객실현황/요금/상품 관리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리상황에서도 불가피하게 마감으로 인해 예약건이 취소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각 시설에서는 한정된 객실을 여러 여행사와 고코투어가 같이 판매를 하다보니,
고코투어 사이트내의 객실현황을 실시간으로 수정이 불가피한 부분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고코투어는
고객님의 예약에 대하여 마감안내 문자를 보내드리고 결제하신 금액을 환불 해드리고 있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예약/이용] | Q. 예약을 하고 확정문자를 받았는데 마감이라고 연락이 왔습니다. 어떻게 된 건가요? | |
고코투어는
여러 시설과 고객님들을 연결해 주는 오픈마켓의 형태로 운영되고 있으며,
각 시설에서 객실현황/요금/상품 관리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각 시설에서 객실마감관리를 하고 있지만, 수동적으로 관리를 하다보니
현장과 100% 일치하지 못하는 상황이 일부 발생하고 있습니다.
예약시 즉시 예약확정으로 확정문자를 받아보실 수 있다고 나와 있는 시설도 있으나,
시설의 마감관리가 제대로 진행되지 않아 이미 마감된 객실이 예약이 가능한 것으로 노출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됩니다.
이러한 경우 저희 고코투어에서는
중복예약 혹은 마감이 되었다는 안내와 함께 예약이 가능한 객실을 같이 안내드리고 있으며,
고객님의 예약진행에 불편을 최소화 해드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예약/이용] | Q. 숙박 이용 중에 이용기간을 연장할 수 있나요? | |
예약하셨던 고코투어 홈페이지에서 연장하실 이용일을 예약접수후
객실이 가능할 경우 이용이 가능합니다.
예약확정시 받은 예약번호를 시설 프런트에 말씀하시면 연장됩니다.
퇴실하시기 전에 확정을 받아야 같은객실로 연장이 가능한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시설에서 직접 예약하시면 높은 금액을 지불하실 수도 있습니다.
시설에서 직접 연장처리를 할 경우 발생되는 금액은 퇴실 후,
고코투어 판매가로 변경처리가 어려우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예약/이용] | Q. 콘도/호텔/펜션의 입실/퇴실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 |
콘도나 호텔, 펜션에 도착하시면 프런트로 가셔서 예약번호를 말씀 후 이용하시면됩니다.
일반적으로 입실시간 14:00 / 퇴실시간 12:00입니다.
하지만 시설마다 상이할 수 있으며, 정확한 입,퇴실시간에 대한 정보는 예약하신 시설 상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름성수기, 겨울성수기, 주말 기간엔 약간의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퇴실 전에는 콘도나 펜션은 프런트에 전화를 하셔서 퇴실하시겠다고 말씀하시면
물품을 관리하는 직원이 와서 물품 점검을 합니다.
점검이 끝난 후, 프런트로 가셔서 퇴실 절차를 밟으시면 됩니다.
호텔은 프런트에 전화하지 않고 바로 프런트로 가시면 됩니다.
|
[예약/이용] | Q. 퇴실 시간을 연장하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 |
시설에서 퇴실시간 연장이 가능할 경우 추가금을 지불하시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입실 하기 전, 전화로 퇴실시간 연장을 미리 요청하는 것은 불가하며,
현장에서 당일 날 객실 현황에 따라서 가능여부가 결정됩니다.
만약 객실이 만실 상태라면 연장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예약/이용] | Q. 애완동물과 함께 투숙할 수 있나요? | |
반려동물과 함께 투숙의 경우
숙박하시는 시설마다 상이합니다.
일부 시설의 경우, 다른 고객분들이 불편할 것을 고려하여 동반입실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으며
별개로 반려동물과 입실가능한 객실타입만을 따로 판매하는 숙박시설도 존재합니다.
반려동물과 함께 입실가능한 숙박시설의 경우, 상품의 상세페이지에 해당 내용이 기재되어있습니다.
해당 내용이 기재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숙박시설에 직접 문의하시는것이 가장 빠른 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
[예약/이용] | Q. 반려동물과 투숙이 가능할까요? | |
반려동물과 함께 투숙의 경우
숙박하시는 시설마다 상이합니다.
일부 시설의 경우, 다른 고객분들이 불편할 것을 고려하여 동반입실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으며
별개로 반려동물과 입실가능한 객실타입만을 따로 판매하는 숙박시설도 존재합니다.
반려동물과 함께 입실가능한 숙박시설의 경우, 상품의 상세페이지에 해당 내용이 기재되어있습니다.
해당 내용이 기재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숙박시설에 직접 문의하시는것이 가장 빠른 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
[예약/이용] | Q. 체크인,체크아웃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 |
일반적으로 입실시간 14:00 / 퇴실시간 12:00입니다.
하지만 시설마다 상이할 수 있으며, 정확한 입,퇴실시간에 대한 정보는
예약하신 시설 상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름성수기, 겨울성수기, 주말 기간엔 약간의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체크인이 자정을 넘어가게 될 경우, 시설 프런트에 도착예정시간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체크인을 늦게하셔도 체크아웃시간은 변동이 없는 부분 참고부탁드립니다.
|
[예약/이용] | Q. 예약할 때 객실을 지정할 수 있나요? | |
객실은 투숙일 당일에 프론트에서 배정되기 때문에 먼저 선지정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전 날 투숙하는 고객이 갑자기 연장요청을 할 수 있고,
체크아웃이 끝난 객실을 정비한 후에 배정되는 등 이러한 여러 이유들로
선지정을 먼저 신청하실수 없는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
[예약/이용] | Q. 내 주문내역이 나오지않아요. | |
내 주문내역이 나오지않아요.
안녕하세요, 고코투어입니다.
고코투어는 고객님의 편의를 돕고자
다양한 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네이버,페이스북,다음]
일부 고객님들께서 페이스북으로 로그인하여 결제하신 뒤,
카카오톡으로 로그인하는 경우 주문내역이 확인되지 않기 때문에 혼동이 오시는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결제를 했음에도 불구 주문내역이 나오지 않으신다면
고코투어 결제시 고객님에게 발송된 카카오알림톡 또는 문자메세지를 통해
결제당시 고객님이 어떤 계정으로 로그인하였는지를 안내해드리고 있으니
해당 내용을 확인하시어 결제한 계정으로 재로그인시 주문내역을 확인하실수있으십니다.
감사합니다.
|
[예약/이용] | Q. 음식(취사)를 할수있나요? 또는 부대시설이 어떤게있나요? | |
이용하시는 숙박시설의 상세페이지를 확인하시면
해당 숙박시설에서 이용가능한 부대시설들이 기재되어있습니다.
기재 된 부대시설 외에 추가 이용문의를 원하는 부대시설이 있으신 경우,
해당 숙박시설에 직접 문의하시는것이 가장 정확하며 빠른 방법입니다.
|
[예약/이용] | Q. 조식 포함 가격인가요? 조식인원 추가시 어떻게 하나요? | |
일반적인 숙박시설 상품의 경우 룸온리(Room only) 기준입니다.
[룸온리란? 별도의 제공사항이 포함되지않고 오직 객실만 제공되는 상품입니다.]
보고계신 숙박시설의 상세페이지에 관련 사항이 기재되지 않은경우는 '룸온리' 로 보시면 됩니다.
단, 일부상품의 경우 혼동이 있으시거나 조식인원을 추가하고 싶으신 경우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시설에 직접 문의를 하는것이 가장 명확하며 빠른 방법입니다.
|
[예약/이용] | Q. 이용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 |
|
[예약/이용] | Q. 예약번호 사용방법 | |
|
[예약/이용] | Q. 예약자와 투숙자가 다를 경우에도 이용이 가능한가요? | |
네 이용가능 합니다.
고코투어는
예약정보 입력시에 투숙자 명을 변경하여 입력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예약정보 기입시에,
실제이용하시려는 분의 성함으로 투숙자 명을 입력하셔서 예약진행하시면 됩니다.
간혹,
투숙자명을 변경하여 입력한 경우라도 예약자명으로 확인되는 경우가 있으니
예약완료 후 확인되는 "예약번호"는 필히 공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예약/이용] | Q. 스파 및 워터파크 패키지 구매시 해당시설에 무료 입장 가능한가요? | |
스파 또는 워터파크등의 패키지를 구매하셨다면
해당시설에 무료로 입장 가능하십니다.
티켓은 예약완료시
문자로 발송 되거나 혹은 숙박시설에서 티켓을 받아 이용가능 하며,
이용방법에 대해서는 패키지상품 상세페이지에 자세히 설명 되어있습니다.
패키지 이용 기준인원 외에 추가를 원하실 경우에는
현장에서 추가인원만큼의 비용 지불 후 이용가능하십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예약/이용] | Q. 예약은 다른사람이 하고, 예약번호만 받았는데 투숙이 가능한가요? | |
네 가능합니다.
예약을 본인이 직접 하시지 않으시더라도
투숙하실 때, 프론트에서 예약번호를 말씀해주시거나 예약자(또는 투숙자) 성함을 말씀해주시면
객실이용에는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
|
[예약/이용] | Q. [성함입실]이라고 문자가 왔습니다. 성함입실이 뭔가요? | |
시설과의 예약과정에서
예약번호가 아닌 고객님의 성함으로 예약을 잡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님의 성함이 예약번호가 되며,
시설 체크인 또는 이용시에 고객님의 "성함"를 말씀하시면 이용가능합니다.
(시설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휴대폰번호를 묻는 경우도 있습니다.)
|
[예약/이용] | Q. 무통장입금을 선택하였습니다. 언제까지 입금을 하면 예약가능 한가요? | |
입금을 언제까지 해야한다 라는
시간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다만
실결제 완료건 부터,
순차적 예약처리가 진행되기 때문에,
입금이 늦어질 경우, 마감으로 인한 예약이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예약/이용] | Q. 회원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 |
회원 탈퇴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클릭
2. 왼쪽메뉴중 회원정보관리 클릭
3. 회원정보 항목중, 맨 하단의 회원탈퇴 자세히 보기 클릭
4. 회원탈퇴 클릭
탈퇴 시 유의사항이 적혀있으니 참고부탁드리며, 위와같은 절차가 어렵거나 이용이 불가능하실 경우
고객센터나 Q&A문의를 남겨주셔도 가능합니다.
|
[예약/이용] | Q. 예약이 되지 않을때는 어떻게 하나요? | |
고코투어는 1년 365일 언제나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결제(예약신청)가 되지 않는 경우는
프로그램 오류일 내용이 크며,
이 경우, 재접속 후 구매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결제(예약신청)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고객센터(1666-1243) 또는 Q&A 문의하기를 통해서
관련 내용을 접수해 주시면
전문 상담원들이 빠르게 확인하여 도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예약/이용] | Q. 예약후 예약일 객실 이용을 못한(못했을) 경우 어떻게 되나요? | |
예약하신 객실을 이용하지 못한 경우,
결제취소 및 환불을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시설이 정한 위약금 가이드에 맞추어,
위약금은 제외 후, 취소 및 환불 처리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약하신 상품에 대해서 이용하지 못할 것 같은 경우에는
고객센터(1666-1243) 또는 Q&A 문의하기를 통해서 꼭 접수 하셔야지만,
전문상담원들이 관련 내용을 확인하여, 안내해 드릴 수 있습니다.
|
[예약/이용] | Q. 예약을 2박3일 하고 1박만 이용 했을 경우 어떻게 되나요? | |
최초 예약을 2박 3일로 요청하면,
시설은 해당일, 해당객실에 다른 예약을 잡지 않습니다.
즉, 시설은 그 기간동안에 다른 고객을 받을 수 없는 상황이 됩니다.
따라서 1박을 이용하셨다고 하셔서, 잔여 1박에 대해서 환불을 진행되지 않습니다.
일정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일정 변경 내용을 고객센터 또는 Q&A 문의하기를 통해서 사전에 남겨주셔야
전문 상담원들이 고객님의 손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도움 드릴 수 있습니다.
|
[예약/이용] | Q. 초과 입금 하였을 경우 잔액은 어떻게 되나요? | |
고객님께서 예약 결제시 초과된 금액으로 입금하신 경우에는
환불 처리 및 다음 예약시 활용 등
고객님이 원하시는 방법으로 처리하여 드립니다.
다만,
상담원들도 확인하고는 있으나 시간이 늦어질 수 있으니
관련부분이 확인되면
빠르게 고객센터 또는 Q&A문의를 통해서 관련접수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예약/이용] | Q. 현금 영수증 발행 가능 한가요? | |
고코투어는 여행사로,
판매 및 예약대행과 관련된 수수료에 대해서만
현금영수증을 발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결제 주문시에,
현금영수증 발급 관련 체크를 하시면,
시설 이용 후 발급 가능합니다.
상황에 따라 체크를 못하신 경우에는
시설 이용후,
고객센터(1666-1243)와 Q&A 문의를 통해 접수하시면
전문 상담원들이 발행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단, 사업자 증빙을위한 영수증 발행은 불가합니다.)
|
[예약/이용] | Q. 예약 취소시, 위약금 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 |
위약금 규정은
각각의 시설이 정하고, 요구하고 있기때문에
기준 및 금액이 상이합니다.
위약금 관련 사항은,
해당 시설의 상세페이지에 잘 명시되어 있으니,
상세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또는 고객센터(1666-1243)와 Q&A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취소 시에 업무철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취소접수
2. 시설로 위약금 여부 확인
3. 고객님께 위약금 안내 및 취소여부 재확인
4. 취소진행
예약 취소 결정이 나면,
그 즉시 고객님의 결제건에 대한 취소가 이루어 지며,
취소관련사항은 아래 URL에서 확인 하시면 됩니다.(취소안내 후 10분 확인가능)
카드 취소 확인
☞ 홈페이지 url: https://www.inicis.com/payment_view
휴대폰 취소 확인
☞ 홈페이지 url: https://www.billgate.net/search/sc_pay_mobile.jsp
|
[예약/이용] | Q. 결제 후, 호텔(시설)에 연락하니 예약이 아직 안되었다고 하네요? | |
고코투어는
다양한 시설들이 직접 상품을 등록 및 판매하는 여행 오픈마켓입니다.
실시간 예약을 원칙으로 하나,
소규모 및 실시간 시스템에 아직 익숙하지 않는 시설들이 아직 많습니다.
고객님이 결제가 완료하면,
고코투어는 그 즉시, 해당 시설로 확정을 요청하지만
업무미숙, 시설의 현지 사정 등으로 확정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즉, 상품 결제는 확정의 의미는 아닌 신청의 의미입니다.
최종 확정까지는 즉시가능한 상품도 있고, 일정 시간(20분~1시간)이 소요되는 시설도 있습니다.
확정에 대한 안내는
시설이 아닌 고코투어에서 문자메세지, 이메일, 필요에 따른 유선연략 등으로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주말 및 연휴, 성수기에는 업무량 증가로 확정까지의 시간이 조금 지연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소규묘 및 체계화 되지 못한 시설의 경우,
일부 상품이 마감처리 될 수있으며, 이경우 위약금 없이 환불 처리 진행하고 있습니다.
|
[예약/이용] | Q. 인원을 추가할 수 있나요? | |
숙박하고자하는 숙박시설의 상세페이지를 확인해보시면, 각 객실별로 [기준인원] 과 [최대인원] 이 있습니다.
[기준인원]은 해당 객실에 입실하기에 문제가없는 인원의 수 입니다.
[기준인원] 보다 추가하여 입실을 원하시는 경우, 인원추가비용을 부담하셔야합니다.
단, 인원추가비용을 내더라도 [최대인원]보다 더 많은 인원은 투숙이
불가하기때문에, 이점 유의 바랍니다.
하지만 모든 숙박시설과 객실에 따라 상이한 부분이 있으므로,
더정확하고 자세한 답변은 숙박시설에 직접 문의하시는것이 명확하며 빠르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
[예약/이용] | Q. 입금자명을 잘 못 입력했습니다. | |
결제금 및 추가금액의 입금자 명을 잘못 입력한 경우,
고코투어에서는 관련 주문건을 확인하는 것이 사실상 어렵습니다.
입금자 명을 잘못 기제한 내용이 확인되시거나
결제(입금)를 진행후에도 예약진행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관련 내용을 빠르게 고객센터(1666-1243) 또는 Q&A 문의하기로 남겨주시면
확인 후 결제완료처리 및 예약진행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입금자 명이 확인되지 않아
결제처리가 완료되지 않고, 예약확정이 지연되는 경우도 있으니
결제(송금)씨에는 정확한 내용으로 진행 부탁드립니다.
|